애자일 개발 프로세스란 특정 개발 방법론을 가리키는 말이 아니라
Agile(기민한, 좋은것을 빠르고 낭비 없게 만드는 것) 개발을 가능하게 해주는 다양한 방법론
전체를 일컫는 말이다.
종류
익스트림 프로그래밍(Extreme Programing, XP) - 애자일 개발 프로세스의 대표자로 애자일
개발 프로세스의 보급에 큰 역할을 하였다. 이 방법은 고객과 함께 2주 정도의 반복개발을 하고,
테스트와 우선 개발을 특징으로 하는 명시적인 기술과 방법을 가지고 있다.
스크럼 - 30일마다 동작 가능한 제품을 제공하는 스플린트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.
매일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장소에서 짧은시간의 개발을 하는 팀을 위한, 프로젝트 관리 중심의 방법론이다.
크리스털 패밀리 - 이 방식은 프로젝트의 규모와 영향의 크기에 따라서 여러종류의 방법론을 제공한다.
그중에서 가장 소규모 팀에 적용하는 크리스털 클리어는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만큼 엄격하지도 않고
효율도 높지 않지만, 프로젝트에 적용하기 쉬운 방법론이다.
Feature-Driven Development - feature마다 2주정도의 반복 개발을 실시한다.
Peter Coad가 제창하는 방법론으로써, UML을 이용한 설계 기법과도 밀접한 관련을 가진다.
Adaptive Software Development, ASD - 소프트웨어 개발을 혼란 자체로 규정하고, 혼란을 대전제로
그에 적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만들어진 방법론이다. 내용적으로는 다른 방법론들과
유사하지만, 합동 어플리케이션 개발(Joint Application Development, 사용자나 고객이 설계에 참가하는 개발
방법론)을 사용하고 있는것이 조금 다르다.
익스트림 모델링 - 익스트림 모델링은 UML을 이용한 모델링 중심 방법론이다. 다만, 여타 모델링 방법들과는
달리, 언제나 실행할 수 있고 검증할 수 있는 모델을 작성하는 공정을 반복해서, 최종적으로는 모델로부터
자동적으로 제품을 생성하게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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